반응형

매일 피곤한 당신이 꼭 알아야할 '만성 피로' 증상 5가지

반응형
728x170

매일 피곤한 당신이 꼭 알아야할 '만성 피로' 증상 5가지

바쁜 일과를 끝내고 충분히 쉬어도 피곤함이 가시지 않는 당신이라면 만성 피로 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해요. 만성 피로 증후군을 앓는 환자들은 매우 많은데 실질적으로 진단을 받는 환자는 거의 없다고 알려져 있어요. 몸과 마음이 겪는 다양한 증상들을 그저 "피곤해서 그래"라고 넘겨버리기 쉽기 때문이에요. 다음에 소개하는 만성 피로 증후군의 증상을 보고 5개 중 3개 이상 해당한다면 고민하지 말고 즉시 병원을 찾아보세요. 



1. 귀가 후 '아무것도' 못하는 당신 


직장이나 학교에서 바쁜 하루를 보내고 집에 돌아왔을 때 누구나 피로감을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단순한 피로감을 넘어서 아무것도 할 수 없이 침대로 직행해야 한다면 만성 피로 증후군을 의심해 봐야 해요. 전문가들은 "몸 전체의 세포가 모든 힘을 소진한 느낌이 들 것"이라며 "거리를 걸어 다닐 때 조차 힘들다면 만성 피로 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말해요. 



2. 몸은 피로한데 '잠'은 못드는 당신 


만성 피로 증후군 환자 중 약 80%가 불면증을 동반한 수면장애를 호소한다고 해요. 문제는 충분히 피로한데도 잠들지 못한다는 것인데 한 전문가는 "심지어 아침에 일어날 때도 전혀 잠들지 못한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다"고 하니 절대 쉽게 지나치면 안돼요. 



3. 집중력을 쉽게 잃는 당신 


사람들은 만성 피로 증후군이 단지 피로감을 느끼는 게 다라고 생각하기 쉬워요. 하지만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쉽게 산만해지는 등의 증상도 포함한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하고 있어요. 그 이유는 신체뿐만 아니라 '뇌'도 피곤함을 느끼기 때문이에요. 



4. '가벼운 운동'도 힘든 당신 


만성 피로 증후군 환자는 식사 후 가벼운 산책도 힘들어하는 경향이 있어요.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가 항상 혼재돼 있어서 가벼운 운동이나 활동을 해도 상태가 호전되지 않을 수 있어요. 



5. 피곤함을 넘어서 몸이 '아픈' 당신


단순한 피로감과 함께 두통, 관절통, 근육통을 반복적으로 느낀다면 만성피로를 의심해 봐야 해요. 전문가들이 말하는 종종 근육이 붓거나 심한 고통이 느껴진다면 망설이지 말고 병원을 찾는게 좋아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