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 번 쓰면 중독된다는 '커피찌꺼기' 활용 꿀팁 BEST 10

반응형
728x170

한 번 쓰면 중독된다는 '커피찌꺼기' 활용 꿀팁 BEST 10

카페에서 필요한 사람은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담아둔 커피찌꺼기를 심심찮게 볼 수 있을 거예요.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거나 원두커피를 내리고 나면 남는 커피찌꺼기는 이용하는 사람이 적어 대부분은 쓰레기로 버려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하지만 커피찌꺼기는 미용부터 음식 조리, 청소 등 생활 전반에 두루두루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답니다. 버리면 의미 없는 쓰레기이지만 알고 쓰면 생활에 보탬이 되는 커피찌꺼기 활용 꿀팁을 소개할게요. 



1. 습기제거



신발장이나 장롱은 냄새도 냄새지만 습기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곳이에요. 다시마팩이나 촘촘한 망에 적당량의 커피찌꺼기를 담아 습기가 많은 장소에 두면 커피의 유지방이 습기를 잡아주기 때문에 제습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2. 탈취제


커피 찌꺼기는 미세한 기공이 있어서 냄새를 빠르게 흡수하는 효과가 있어요. 습기제거의 방법과 동일하게 다시마팩에 담아 냉장고, 차 안, 휴지통 등에 넣어두면 불쾌한 냄새를 잡아 준답니다. 



3. 마사지




커피찌꺼기에 코코넛오일 또는 바디 오일을 넣고 되직하게 섞어 배나 팔뚝, 허벅지 등에 부드럽게 문질러 마사지에 사용할 수도 있어요. 커피찌꺼기 마사지를 꾸준히 하면 카페인 성분이 지방을 분해해 셀룰라이트를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4. 기름기 제거



프라이팬인 용기에 묻은 기름기를 제거 하는데 커피찌꺼기가 유용해요. 기름기가 묻은 용기에 커피찌꺼기를 넣고 문질러서 닦으면 기름기를 흡수해 더 쉽고 깨끗하게 닦을 수 있어요. 



5. 묵은때 청소



욕실, 싱크대 등에 생긴 물때에 커피찌꺼기를 살살 뿌린 뒤 천으로 문질러 닦으면 묵은 때를 깨끗하게 지울 수 있어요.  



6. 피부미용




커피찌꺼기는 얼굴 마사지팩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커피찌꺼기에 꿀을 넣고 섞어서 얼굴에 골고루 바른 뒤 15~20분 후 세안하면 미백효과를 볼 수 있어요. 꿀은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커피는 불순물과 유분을 제거해 뽀송뽀송한 피부를 가꿔준다고 해요. 특히 지성피부에 더 효과가 좋겠죠? ^^



7. 화분 거름


커피찌꺼기 안에는 무기질이나 단백질 같은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그래서 화분에 거름으로 사용하면 영양분을 공급해 줄 뿐만 아니라 벌레를 퇴치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답니다. 



8. 발 각질제거



겨울이 되면 건조한 날씨에 발뒤꿈치에 각질이 더 많이 생기죠. 미지근한 물에 커피찌꺼기를 풀고 30분 정도 발을 담근 후 타올로 살살 문질러 주면 각질 제거의 효과가 있어요. 



9. 가구 흠집 제거




갈색 계열의 가구에 흠집이 났을 때 커피찌꺼기를 면보에 싼 후 물을 묻혀 살살 문질러주세요. 커피색이 우러나와 자연스럽게 가구의 흠집이 가려지고 광택도 난답니다. 



10. 커피목욕



목욕할 때 목욕물에 커피찌꺼끼를 넣어주면 은은한 향이 나면서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피부도 매끈하게 만들어줘요. 하지만 목욕이 끝난 후 커피찌꺼기를 제거하는 것도 쉽지 않겠죠? 그래서 커피찌꺼기를 걸러서 우려낸 물을 사용하면 욕조를 청소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어요. 


커피찌꺼기의 다양한 활용법 어때요? 의미 없이 버려지는 커피찌꺼기가 우리 생활 속 이렇게나 많은 곳에서 유용하게 활용된답니다. 카페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커피찌꺼기,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한번 활용해보시기 바랄게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