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샴푸에 '이것' 3가지만 넣어서 머리 감으면 탈모를 막을 수 있다

반응형
728x170

샴푸에 '이것' 3가지만 넣어서 머리 감으면 탈모를 막을 수 있다

탈모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분들이 고통받고 우려하는 문제 중 하나인데요. 과도한 스트레스와 심리적 압박감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은 대부분 다 겪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집에서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가 공개돼 관심을 끌고 있답니다.

최근 건강 전문 매체 헬시푸드하우스는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탈모 방지 샴푸'의 제조법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탈모 방지 샴푸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 제조법 및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탈모 방지 샴푸 제작 준비물

1. 중성 샴푸 or 순한 아기 샴푸

가장 기본이 되는 성분입니다. ph를 확인하여 중성 샴푸를 준비하거나 순한 베이비 샴푸를 준비합니다.  


2. 레몬 에센셜 오일


3.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


4. 비타민E 캡슐



탈모 방지 샴푸 제조법

1. 준비한 중성 또는 아기 샴푸에 레몬 에센셜 오일 10방울,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 10방울을 넣습니다. 

2. 그리고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줄 캡슐 속 비타민 E를 넣고 잘 섞어주면 됩니다.



탈모 방지 샴푸 사용법

머리카락에 골고루 바르고, 두피 마사지를 합니다. 그런 뒤 모발에 묻은 샴푸를 흐르는 물로 잘 씻어내면 됩니다.


매체에 따르면 위에서 샴푸에 첨가된 레몬 에센셜 오일은 강력한 살균성을 지니고 있으며, 두피에 있는 이물질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쾌적하고 상쾌한 향기를 냅니다.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은 두피 아래 혈관을 자극해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고, 두피가 모근을 붙잡는 힘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첨가한 비타민E는 탈모 방지에 매우 유익한 성분입니다. 


끝으로 매체는 "매일 샴푸를 사용한다면 놀라운 효과를 보게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탈모는 스트레스, 체중 감소, 폐경기, 유전, 임신 등과 같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저도 이번기회에 한통 만들어서 사용해봐야 할 것 같아요. ^^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