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옷에 붙은 껌 떼는 방법 3가지, 직접 비교해본 후기

반응형
728x170

옷에 붙은 껌 떼는 방법 3가지, 직접 비교해본 후기

나도 모르는 사이에 옷에 껌이 붙으면 정말 짜증나고 당황하고 또 떼어낼 일이 걱정이죠... 저도 전에 무심코 지하철 역 안에 있는 의자에 앉았다가 바지에 껌이 붙은 적이 있었어요. 어찌나 당황스럽던지... 집에 오면서 옷에 붙은 껌을 떼어내는 방법을 열심히 검색했었죠. 옷에 붙은 껌을 떼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어요. 물파스, 얼음, 다리미, 에프킬라, 마요네즈 등등. 그 중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 3가지를 골라 직접 실험해본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 ^^

제가 선택한 방법은 얼음, 에프킬라, 기름 이렇게 3가지에요. 껌을 떼어내는 방법들 중 그나마 간단한 방법으로 골라봤어요. 



3가지 방법을 동일한 조건에서 비교하기 위해 이렇게 껌을 3개 붙였어요. ㅎㅎㅎ 

이 옷은 어떡하냐고요? 걱정마세요. 말끔하게 떼어내서 다시 입을 수 있으니까요~~~



 방법 1. 얼음 

첫 번째 방법은 얼음을 이용해봤어요. 



이 방법은 얼음을 이용해서 옷에 붙은 껌을 딱딱하게 굳게 만든 후 떼어내는 거예요. 옷에 껌이 붙은지 오래되지 않았다면 이 방법이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저도 직접 해볼게요~



얼음을 손으로 잡고 껌 위를 마구마구 문질러요.



문지르다 보면 껌이 딱딱하게 굳는 느낌이 들어요. 5분 정도 문질렀을 때 모습이에요. 



두둥! 손으로 살짝 떼어봤더니 이렇게 쉽게 떨어지더라고요. 껌이 굳으니까 옷에서 잘 떨어졌어요. 



첫 번째 방법부터 효과만점이네요~ 얼음을 이용한 방법은 일단 손은 조금 시리지만 남은 자국 없이 깨끗하게 떨어져서 좋아요. 얼음으로 문지르면서 생긴 물에 젖은 자국은 금방 마르고요. 



 방법 2. 에프킬라 

두 번째 방법은 에프킬라를 이용하는 거예요. 모기가 많은 여름에 많이 사용하는데 에프킬라가 모기 잡는데 뿐만 아니라 옷에 붙은 껌도 잘 잡는다고 하네요^^ ㅎㅎ



옷에 붙은 껌과 그 주위에 에프킬라를 뿌져주세요. 이 방법을 사용할 때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 오픈된 공간에서 해야한다는 거예요. 제가 직접 해보니까 아무리 무독성인 에프킬라라고 해도 밀폐된 공간에서 하게 되면 안좋을 것 같아요. 



껌 위에 에프킬라를 충분히 뿌렸어요. 얼음이 껌을 굳게 해서 떼어낸다면 이건 반대로 껌을 녹여서 떼어내는 원리에요. 에프킬라를 뿌리니까 껌이 말랑말랑해진 느낌이에요. 



말랑말랑해진 껌을 물티슈로 살살 밀면서 떼어내요. 껌을 떼어내는데 소요하는 시간은 얼음과 똑같이 5분만 했어요. 물티슈로 살살 밀어내니까 자국없이 밀리더라고요. 



5분 동안 밀어낸 결과 이렇게 물티슈에 껌이 붙여서 떨어졌어요. 일반 휴지는 안 되고 물기가 있는 물티슈로 하니까 끈적임 없이 떨어진 것 같아요. 깔끔하게 떨어진 건 좋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옷에서 에프킬라 냄새가 나기 때문에 껌을 떼어낸 후 빨리 세탁을 해야 할 것 같았어요. 



 방법 3. 기름(식용유) 

마지막 세 번째는 기름을 이용해서 떼어내는 방법이에요. 



키친타올에 기름을 발라주세요. 일반 휴지는 금방 찢어지니까 키친타올이 좋아요~ 기름이 묻은 키친타올로 옷에 붙은 껌을 문질러서 떼어내 볼게요. 



동일한 조건에서 했을 때 이 방법이 제일 힘이 많이 들어갔어요. 손으로 계속 밀 듯이 문지르니까 이렇게 조금씩 껌이 뭉쳐지면서 떨어져요. 



다른 방법들과  동일하게 5분 동안 해본 결과 이렇게 다 떼어내진 못했어요. 이 방법도 껌이 떨어진 부분에 자국은 남지 않았지만 다른 방법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기름도 생각보다 많이 쓰게 되네요. 그런데 기름을 이용한 방법은 옷이 아니라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을 때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해요. 손에 기름을 잔뜩 바르고 껌이 붙은 머리카락을 문질러준 후 빗으로 빗으면 껌이 깔끔하게 떨어진대요. 하지만 옷에서는 얼음이나 에프킬라에 비해 효과가 낮았어요. 



3가지 방법을 모두 동일한 조건에서 비교실험한 결과에요. 제가 해본 결과 얼음이 효과도 가장 좋고 쉽게 떼어낼 수 있었어요. 물이 다 마른후에는 정말 껌이 붙기 전과 차이가 없었어요. 에프킬라는 효과는 좋지만 냄새가 난다는 단점이 있고 아무래도 화학제품이다 보니 신경이 쓰였어요. 마지막으로 기름은 같은 시간 공들였을 때 가장 효과가 떨어졌어요. 그리고 옷에 기름 얼룩이지지 않을 까 걱정이 되더라고요. 에프킬라와 기름은 껌을 떼어낸 후 바로 세탁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방법1. 얼음  - ★★★★★ 

방법 2. 에프킬라  - ★★★☆
방법 3. 기름(식용유)  - ★★☆  



이 외에도 아세톤, 다리미 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아세톤이나 에프킬라, 기름, 다리미를 사용해서 껌을 떼어낼 때는 옷감의 재질도 고려해서 선택하는게 가장 좋답니다. 이제 옷에 껌이 붙어도 당황하지 말고 떼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옷에 붙은 껌 쉽게 떼어내는 3가지 방법, 직접 비교 실험해본 후기였습니다.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답니다.
♡공감은 꿀팁걸을 춤추게 한데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